앤시스코리아가 ‘산학연 농기계 산업 기술혁신 세미나’에서 농기계 관련 제품과 부품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이기 위한 시뮬레이션 기반의 기술세미나를 진행했다.
‘산학연 농기계 산업 기술혁신 세미나’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기반의 기술혁신이 전 산업군에 전방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요즘,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선제적 기술진보를 꾀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지난 1일 대전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열린 이 세미나는 대동공업, 동양물산, 국제종합기계, LS엠트론한국기계연구원을 비롯한 농기계 분야의 핵심 기업과 국내 R&D연구소 및 대학 등 총 16개 기업·기관·학교가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는 해당 분야의 산학연 관계자들이 대부분 참석한 첫 합동 세미나로,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해 기업들의 기술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녔다. 앤시스코리아 역시 그동안 앤시스 솔루션이 많이 활용되지 않았던 산업 분야의 협력 및 시장 확대라는 점에 의의를 갖고 참여했다.
이날 앤시스코리아는 자사 제품을 활용한 농기계 NVH 해석 방안 및 사례와 농업용 전동모터 NVH 해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앤시스 제품을 통한 일반적 해석 방법과 앤시스 모션(ANSYS Motion)을 이용한 기어시스템 성능 평가 및 개선안 도출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김재철 박사는 앤시스 제품을 사용해 개발한 ‘압전션트를 이용한 소음진동 저감기술’을 발표해 실제 업계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