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코리아는 새로운 그래픽카드 라인업인 ROG STRIX Radeon RX 5700 XT 및 ROG STRIX Radeon RX 5700 시리즈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에이수스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은 AMD가 올 하반기 출시한 7나노 공정 RDNA 아키텍처 기반의 GPU를 활용, ROG만의 자체 기술들을 가미하여 메인스트림부터 하이엔드까지 폭넓게 게이머들을 포용할 수 있다.
에이수스의 새로운 ROG STRIX RX 570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ROG만의 쿨링 기술인 ‘Axial-Tech 팬’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Axial-Tech 팬 특징으로는 경쟁 모델 대비 보다 넓고 촘촘한 팬 블레이드 채택으로써 이를 통해 외부의 공기를 보다 많이 받아들여 GPU와 PCB에 압축시킨 공기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월등히 뛰어난 구조로 발열을 억제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에이수스는 ‘MaxContact’라는 쿨링 기술을 함께 사용하고 있어, GPU 코어와 접촉되는 히트싱크 면적을 2배로 넓혀 GPU에서 발생되는 열을 더 빠르게 흡수, 분산 시킨다. ‘Axial-Tech 팬’ 기술과 ‘MaxContact’ 기술을 통해 ROG STRIX RX 5700 시리즈는 동급 제품 중 가장 뛰어난 발열 억제 능력을 자랑하여 장시간의 게임 플레이에도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구현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