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지원하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IBM z15및 리눅스 전용 서버 LinuxONE III 를 공개했다. IBM이 새롭게 공개한 z15는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전 범위에서 데이터 접근 권한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기업의 정책에 따라 데이터 접근 권한을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다.
IBM z15 개발에는 총 1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협업했으며, 약 4년 간의 개발 기간 동안 3,000여 개에 달하는 IBM Z 특허 및 특허 출원 기술을 적용했다.
IBM은 ‘퍼베이시브 인크립션(Pervasive Encryption)’ 기반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할 지 제어할 수 있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패스포트(Data Privacy Passports) 기술을 선보였다. z15 환경뿐 아니라 기업의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체에서 데이터 접근 권한을 취소할 수 있으며, 데이터 암호화를 통해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IBM은 고객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 및 현대화, 미션 크리티컬한 워크로드를 클라우드 안팎에서 안전하게 통합하는 방식을 강화했다.
가동 중단 시간의 비용 및 영향을 제한할 수 있는 업계 최초 접근방식이다. 사용자는 전체 시스템 용량을 효율적으로 활용, 신속하게 IBM Z 서비스를 종료 및 재시작할 수 있으며 임시 용량 학장 기능으로 시간 손실을 보충할 수 있다.
z15는 하루 최대 1조 건의 웹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대용량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며, 단일 z15 시스템에서 240만 개의 리눅스 컨테이너 수용 가능하도록 확장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