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코, 세라믹 메모리 히트싱크 '세람쿨' 출시
mini-ITX 기반의 베어본 PC와 관련기기를 전문으로 공급중인 주식회사 비아코(대표이사 황진삼, www.viako.com)는 2008년 9월 30일에 세라믹 메모리 히트싱크, 'Ceramcoo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05년 역사의 세계 최고 수준의 세라믹 제조업체인 독일 CeramTec의 세라믹을 사용한 'Ceramcool' 히트싱크는 타 방열판과 달리, 방열패드 없이 직접 IC에 밀착되므로 탁월한 발열효과를 발휘하게 되며 접착식 써멀패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착탈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또한 접착 써멀패드에 IC가 분리되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여, 방열판 해체 시, I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로고를 활용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마더보드 장착 시에도 멋진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Ceramcool' 히트싱크에 사용되는 세라믹은 독일 세람텍(CeramTec)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초고효율 항공기 유도등용 LED등에 사용되며, 특수 산업용 히트싱크로 개발된 최신의 초고성능의 재료이다.
다이아몬드급 강도, 경도, 현존 물질 중 최고의 내마모성, 내구성, 내부식성을 가졌다.
초보자도 손쉽게 장착 가능한 클립형으로 제작 되었으며, 최고의 열전도성 / 밀도 / 강도 / 경도 특성을 가지고 있다. 지원 가능한 메모리는 DDR1, DDR2, DDR3, FB-DIMM 이다.
출시와 함께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소비자가는 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