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은 6월 30일까지 무상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여름철이 되면 온종일 에어컨을 쉴새 없이 가동해야 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객에게 지원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캐리어에어컨은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의 정상 작동 여부, 주요 부품 및 배선 등에 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에어컨 화재 사고의 위험을 낮추고, 여름철 폭염에도 문제없이 에어컨을 가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캐리어에어컨의 제품 사용자는 캐리어에어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자가점검을 실시하고, 추가로 전문 엔지니어의 출장 점검이 필요할 경우에 고객센터로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고객 자가점검 항목은 에어컨 전원 콘센트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필터 세척 및 교체, 실내기 흡입구 및 실외기실 환기상태 확인, 냉방운전 18도로 20분간 가동 시 냉기 상태 확인, 배수 호스 연결 상태 확인, 작동 중 소음 및 냄새 확인 등이다.
사전점검 서비스 진행 시 제품 이상 유무 점검은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고, 사후 서비스 기간이 지난 제품에 부품 교체나 냉매 추가 등이 필요할 경우에 한해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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