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가 ‘앤시스 클라우드’(ANSYS Cloud)를 새롭게 출시했다. 앤시스 클라우드는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앤시스 클라우드의 온-디맨드(on-demand) 시뮬레이션 및 고성능 컴퓨팅(HPC) 기능을 통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앤시스 클라우드는 앤시스 Mechanical 및 Fluent 소프트웨어 상에서 직접 클라우드의 온-디맨드 HPC에 즉각적으로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별도의 추가적인 구성 없이 사용자가 데스크톱에서 클라우드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다.
앤시스 클라우드는 클라우드에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매우 강력하고도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앤시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생산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위한 추가 암호화 방법을 결합했다.
클라우드를 통해 이제 중소기업도 이전에 대기업만이 가능했던 대규모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규모가 큰 조직은 조직은 온-프레미스(on- premise) HPC에 대한 기존 투자를 통해 온-프레미스 용량이 많은 경우 앤시스 클라우드를 활용해 최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앤시스 클라우드는 무제한 컴퓨팅 용량에 액세스할 수 있어 사용자의 필요에 맞는 탄력성과 속도, 민첩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플랫폼은 다양한 데이터 프라이버시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전 세계 MS 애저 데이터 센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 역시 갖추었다. 이로써 신생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에 이르기까지 기업들은 HPC 자원을 조달하거나 지속적으로 관리하는데 드는 노력을 비즈니스를 차별화하는 데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