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파이오니아의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오디오 DAC 공급
WM8740제품의 고성능 오디오 기술로 고선명 시네마 사운드 실현
소비자용 고성능 가전에 필요한 신호 혼합(Mixed-signal) 반도체 공급 업체인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오디오 비디오 전문업체인 파이오니아(Pioneer Electronics)의 최신 블루레이 홈시어터 디스크 플레이어에 자사의 고성능 스테레오 DAC인 WM8740 이 탑재된다고 밝혔다.
파이오니아의 새로운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기존 플레이어보다 뛰어난 성능을 갖춤으로써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이오니아는 영화관을 가정에서 그대로 재현하는데 요구되는 가장 정교한 최상의 부품을 적용해 왔으며, 독자적인 고품질 비디오 기능인 “퓨어 시네마(Pure Cinema)”와 함께 4개의 울프슨 WM8740 DAC를 채택, 최고 품질의 고선명 사운드의 완벽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울프슨의 WM8740 고성능 24비트 192kHz 스테레오 DA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신호대잡음비(SNR)와 최저 수준의 왜율(THD)의 성능을 가지고 완벽에 가까운 오디오 재생 능력을 제공, 파이오니아 제품의 명성을 보증하게 된다.
파이오니아는 “우리는 새로운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위한 광범위한 사운드 품질 평가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울프슨 WM8740의 탁월한 신호대잡음비 성능과 완벽한 원음 재생 능력에 만족, 새로운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울프슨의 DAC를 채택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울프슨의 내트 에딩턴(Nat Edington) 마케팅 부사장은 “울프슨은 파이오니아가 우리의 고성능 ‘퓨어 사운드(Pure Sound)’ 오디오를 채택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울프슨 기술의 채택으로 파이오니아의 새로운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는 보다 향상된 청취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