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는 ‘튜링 아키텍쳐’ 기반의 ‘지포스 RTX 2070’을 장착한 ‘MSI 지포스 RTX 2070 아머 8GB’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했다.
‘MSI 지포스 RTX 2070 아머 8GB’ 그래픽카드는 튜링 기반 아키텍쳐를 통해 보다 현실적인 그래픽을 위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제공한다. 기본 속도 1,410MHz, 부스트 속도 1,620MHz를 갖추었으며 8GB의 GDDR6 메모리도 탑재했다.
특히, ‘MSI 지포스 RTX 2070 아머 8GB’ 에는 ‘트윈프로져6’에 사용됐던 쿨링 기술이 도입되었다. 그래픽카드에 더 많은 풍량을 제공하기 위하여 MSI 그래픽카드 엔지니어링 팀이 연구 개발한 독창적인 설계의 ‘톡스(TORX) 2.0 팬’이 장착되었으며, 기존의 블레이드 팬 보다 22% 더 많은 풍압을 확보함으로 방열판 및 그래픽카드 기판에 넉넉한 풍량을 확보하면서 소음은 오히려 기존 방식보다 감소되었다.
‘더블 볼 베어링’ 기술도 적용되어 ‘톡스 2.0 팬’은 성능과 내구성이 한층 더 강화되었으며, 그래픽카드 온도에 따라 팬의 회전 여부가 결정되는 MSI의 ‘제로프로져’ 기술을 통해 GPU 온도가 60도 미만일 때 팬이 회전하지 않아 소음을 거의 발생시키지 않는다.
‘MSI 지포스 RTX 2070 아머 8GB’ 그래픽카드는 측면의 ‘MSI 로고’에 RGB LED를 적용하여 감성적인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며 ‘미스틱 라이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시스템 및 게이밍 기어들을 동기화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RGB 시스템으로 꾸밀 수 있다.
현재 MSI에서는 ‘MSI 지포스 RTX 2070 아머 8GB’ 그래픽카드의 출시를 기념하여 그래픽카드와 RGB LED를 인증할 시 8만원 상당의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MSI GM60 게이밍 마우스’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