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가 플렉스리프트 기능을 탑재한 트랜스포머 청소기 ‘퓨어 F9 (PURE F9)’을 출시했다.
모터를 위로 올리면 청소기가 가로로 바닥에 완전 밀착돼 ‘제로(ZERO) 앵글 밀착 청소’가 가능해져 8cm 높이의 낮은 소파 및 침대 밑 공간도 최대 70cm 깊이까지 들어가 청소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 장착된 디지털 컨트롤 모터는 기존 모델의 모터와 달리 브러쉬가 없는 디지털 모터로 출력이 강해지고, 에너지 효율도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모터 내 물리적 마찰이 없어서 모터 수명이 반영구적으로 길어졌다.
브러쉬롤의 회색털은 큰 입자와 부스러기를 처리하고, 파란색 털은 작은 입자를 처리한다. 또한, 노즐 모터의 강력한 힘에 노즐 끝에서 흡입구까지의 거리를 짧게 해 먼지를 보다 잘 흡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배터리는 무선청소기 가운데 국내 최대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촘촘한 5단계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여과1해 집안 깊숙이 침투하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영국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 성능을 인증 받았다.
바닥 종류를 스스로 감지하고 스마트하게 파워를 조절하는 ‘오토 모드’ 기능, 언제 어디서든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 메인 노즐에 탑재 되어 가구 밑과 같이 어두운 곳을 구석구석 밝혀주는 ‘수퍼 LED 라이트’ 기능도 장착됐다.
한편, 퓨어 F9은 총 5가지 색상이며, 소비자 가격은 74만 9000원~99만9000원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