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2를 정식 출시했다.
스토리지 풀(Storage Pool)은 대시보드와 유사한 오버뷰를 통해 풍부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데이터 스크러빙(Smart Data Scrubbing)을 통해 더욱 쉽게 비트 로트(bit rot)를 예방할 수 있다.
iSCSI 매니저는 더욱 향상되어, 정제된 스냅샷 기술을 갖춘 새로운 LUN 유형을 제공한다. 해당 유형은 Btrfs 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LUN 크기에 관계 없이 수 초 내에 스냅샷을 찍을 수 있다.
견고한 시스템과 쉬운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설계를 개선함으로써 최적화된 시스템 업데이트와 더욱 직관적인 작업, 보다 신속한 초기 설정, 그리고 새로운 모니터링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보안 어드바이저는 지능적인 기술을 활용해 비정상적인 로그인을 감지하고 공격자의 위치를 분석한다. 비정상적인 로그인 활동을 감지되면, DSM은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한다. IT 관리자는 클릭 한번으로 DSM 보안 검사에 대한 일일 또는 월별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디스크스테이션, 랙스테이션, 플래시스테이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모두 시놀로지 DSM 6.2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호환성과 설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놀로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