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필(대표 김강남)은 골프공에 가까운 6cm 헤드 크기에 40km/h의 초고속 풍속 휴대용 선풍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5cm의 작은 사이즈인 이 선풍기는 성인남녀 한 손에 충분히 들어오는 크기에 사과 4분의 1 조각과 비슷한 107g의 무게를 지녀 ‘한 손 선풍기’로도 불린다.
고속 회전 속도인 10,000rpm (분당 평균 회전수) 이상의 모터를 장착해 강력하고 흩어짐 없는 바람을 쐴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작은 팬으로도 강력한 바람을 제공하기 위해 드론 모터의 기술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적용했다.
강하면서도 풍성한 바람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만의 볼케이노 팬 커버 디자인과 특허 받은 디자인 기술로 얼굴부터 목까지 강하고 풍부한 풍량을 맞을 수 있게 설계 되었다. 아기바람, 약풍, 강풍, 초강풍 4단계로 상황과 사용자에 따라 단계별로 풍속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2,6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24시간 최대 사용 시간에 30분의 충전으로 최대 4시간이나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튬 배터리를 사용한100Wh 이하 제품으로, 해외로 휴가를 떠날 때 기내 반입도 가능하다.
블루필은 배터리 부문 KC인증은 물론 과충전, 과방전, 과전류, 과전압, 과열, 역기전력, 단락7가지 안전보호회로를 탑재해 폭발, 발열, 화상 위험 없이 안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마카롱 핑크, 스노우 화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3가지 컬러를 채택해, 취향과 개성에 따라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