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ANSYS)는 금속 적층분야 신제품 ‘ANSYS Additive Print’와 ’ANSYS Additive Suit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NSYS Additive Print’를 통해 엔지니어는 인쇄 공정 프로세스 및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또한, 부품 결함이 발생하는 이유와 발생 위치, 발생 여부 등을 인쇄 전 미리 알 수 있고, 인쇄 전 시뮬레이션 과정을 거침으로서 값비싼 공정 비용을 줄일 수 있다.
ANSYS Additive 제품군은 3차원 금속 적층 제조기술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한 번에 경량의 복잡한 금속 부품을 성공적으로 인쇄하고 미세구조의 특성 및 행동을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부품을 인쇄하기 전, 가상으로 제품 설계를 신속하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여 제품 인쇄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대폭 줄이고 제조 공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특히, 인쇄 공정 전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엔지니어는 프린팅 결과물을 직접 테스트하지 않고 설계 단계에서 부품의 성능을 테스트 및 검증해 시제품 검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ANSYS Additive Suite’는 3차원 금속 적층 제조기술을 위한 가장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 제품군을 활용해 중량 감소 및 격자 밀도 최적화가 가능하며, CAD 지오메트리를 생성, 편집 정리할 수 있다. 또한, 적층 제조 공정을 시뮬레이션하여 데이터 검증을 위한 구조 및 열 해석을 수행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