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BOSE)가 귀와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첫 번째 웨어러블 스피커 ‘사운드웨어 컴패니언(SoundWear Companion)’을 국내 출시한다.
‘사운드웨어 컴패니언’은 귀가 완전히 개방된 ‘오픈 이어(Open-ear)’ 청취로 주변과의 단절 없이 음악을 들으면서 주변 상황을 인식할 수 있다. 어깨에 편안하게 걸쳐 간편하게 착용하는 웨어러블 스피커 제품으로 원터치로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등의 가상 비서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보스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두 개의 유연한 28cm 길이의 ‘웨이브가이드(Waveguide)’가 넥밴드에 탑재돼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양쪽에 위치한 드라이버에서 공기를 밀어내 사운드를 증폭하여 반대편 포트까지 중후한 저음을 전달하고, 독점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DSP)로 주변의 저음을 제거한다.
넥밴드는 부드러운 촉감의 의료용 실리콘으로 감싼 벤드앤스테이(bend-and-stay) 강철와이어 특수 소재를 사용해, 개인의 신체 형태 및 크기에 맞춰 조정할 수 있다. 또한, IPX4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해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완전 충전 시 최대 12시간의 장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15분 급속 충전으로 최대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블랙 색상으로 단일 출시되며 동일 색상의 스피커 커버가 기본 제공된다. 이외에도 헤더 그레이, 미드나잇 블루, 다크 플럼 색상의 커버를 별도로 구입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교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399,000원이며, 전용 스피커 커버(별매)는 40,900원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