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ECOVACS)가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구성해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진공청소 및 물걸레질 기능 지원 로봇청소기 '디봇 오즈모TM 930 (DEEBOT OZMOTM 930)을 출시했다.
'디봇 오즈모TM 930'은 '오즈모TM(OZMOTM)'를 통해 진공청소부터 물걸레질까지 진행할 수 있는 올인원 로봇청소기이다. '오즈모TM'는 전자 제어식 워터 펌프가 물탱크에서 물을 빨아들여 제품 하단의 청소패드에 적당량의 물을 공급할 수 있는 기능으로, 평소 물걸레질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청소 습관에 최적화 되어 있다.
또한, 250ml까지 물을 수용할 수 있는 대용량 물탱크가 탑재되어 청소 도중 따로 물을 보충해줄 필요가 없다. 이외에도 청소 패드를 부착하지 않으면 안전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물 공급을 중단해주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디봇 오즈모TM 930'은 에코백스만의 스마트 내비(Smart Navi) 기술로 레이저 센서를 활용해 집 구조에 맞는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스캔하고 지도를 구성해 맞춤형 청소를 진행하는 등 보다 완벽한 진공 청소 기능을 발휘한다. 사용자는 시각화 지도를 사용하여 청소 작업을 지정하고 실제 위치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청소를 원하지 않는 일부 구역에는 가상 경계를 만들어 지정된 공간만을 청소할 수 있다.
더불어, 필요에 따라 흡입 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교체식 흡입구도 탑재되어 편의성 또한 증대됐다. 머리카락을 청소할 때는 엉킴 방지 흡입구로, 카펫을 청소할 때는 메인 브러시로 흡입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