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P&C(대표 이봉훈)가 시그마의 새로운 렌즈인 A 14-24mm F2.8 DG HSM을 지난 02월 09일에 공개하였다.
일본 아이즈 공장의 주요 제조 기술로 제작한 φ80mm의 비구면 렌즈를 광학 기술과 접목하여 탄생시킨 초 광각 렌즈이다. 새로이 선보이는 Art 14-24mm F2.8 DG HSM은 광각 줌 렌즈로 왜곡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줌 범위 전체에 이르는 F2.8 밝기를 제공하여 모든 초점 거리 및 촬영 거리에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지원한다.
50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소 카메라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도록, FLD 글라스 3매, SLD 글라스 3매에 1매의 대구경 비구면 렌즈를 포함한 3매의 비구면 렌즈를 합쳐, 줌 범위 전체에서 뛰어난 광학성능을 실현한다. 고굴절 글라스를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FLD, SLD 글라스의 보정효과를 향상시키고 배율 색수차 등의 수차를 양호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뛰어난 고 해상력을 구현한다.
렌즈 광학계에 있어 중요한 대구경 비구면 렌즈 등, 렌즈의 배치를 최적화 시킨 결과, 왜곡을 1% 이하로 실현 시켰다. 또한, 캐논 마운트의 경우, 캐논 바디 내 ‘렌즈 수차 보정’ 기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비네팅, 색수차 보정, 왜곡 보정 등 카메라 내 보정 기능을 지원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