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은 인간중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더욱 강화한 2018년형 AI 마스터(Master)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과 ‘제트(Jet) 18단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8년형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은 캐리어에어컨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자체 AI 플랫폼인 AI 마스터(AI Mater)’를 탑재했다.
‘AI Master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은 지난해보다 인공지능 기술을 한층 더 강화시켰다. 인간을 생각하고 인간에게 최적화된 실내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인공지능 에어케어(PMV)’ 기능을 적용했다. 실내온도, 평균 복사온도, 기류속도, 상대습도 등 인간과 실내환경을 통계 분석하여 최적의 환경을 구현한다.
‘AI Master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은 집안의 공기 상태를 전체적으로 스스로 파악해 공기 오염도에 따라 청정능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공지능 스마트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했다.
‘휴먼케어 바람’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18단계 바람 외에 사용자의 패턴에 맞게 진화했다. 3개의 팬과 2개의 바람구로 자연 그대로를 담은 이상적인 바람을 구현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