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ECOVACS)는 ‘CES 2018’에서 무선 유리창 청소로봇인 '윈봇 X(WINBOT X)'가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윈봇 X는 기존의 윈봇 시리즈와 달리 코드가 없는 무선형 제품이며, 이동에 제약이 없어 자유로운 주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안전성 또한 강화되어 미끌거리는 유리창 표면에서도 안전하게 청소를 진행한다.
에코백스의 야심작인 ‘디봇 오즈모TM 610’과 ‘디봇 오즈모TM 930’은 에코백스의 독자적인 기술인 오즈모TM (OZMOTM) 기능이 탑재되어 진공청소부터 물걸레질까지 올인원으로 청소가 가능한 제품이다. 오즈모TM 기능은 제품에 내장된 물탱크를 통해 끊임없이 수분을 공급해 청소 패드가 마르는 것을 방지하고 균일하게 물걸레질을 하도록 돕는다. 특히 제품에 내장된 대용량 물탱크는 청소 도중 별도로 물을 채우지 않아도 오랜 시간동안 걸레질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접목되어 에코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 경계를 설정해 상황에 맞게 청소 영역을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소 모드, 주행 방법, 충전제어 등의 전반적인 기기 컨트롤과 기기 현 위치, 배터리 잔량 체크 등의 상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다양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