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사업부장 엄상윤)가 지능형 IP 카메라 AUTODOME IP 4000i 및 5000i 시리즈를 출시했다.
보쉬의 새로운 IP 카메라는 ▲ 메타데이터가 추가되어 보안규칙을 설정해 관리가 가능하고 ▲ 카메라 스스로 영상 장면을 이해할 수 있으며, ▲ 사용자가 지정한 대상의 동선을 수동으로 파악이 가능한 기능 등을 갖춰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신제품 IP카메라는 캡처된 모든 영상 이미지에 메타데이터(데이터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정보를 제공해주는 데이터로, 속성정보라고도 한다.)가 추가되어 사전에 정의된 조건에 부합하는 상황이 발생할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린다. 관리자가 기존에 설정해 둔 경보 규칙에 위배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곧바로 경보시스템이 작동해 보안 요원은 중요한 보안 상황을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보안뿐 아니라 교통규제 및 불법 주정차 단속, 효율적인 주차장 관리 등의 분야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내장된 영상 분석 기능을 통해 카메라가 스스로 촬영하고 있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크기, 속도, 모양, 방향, 색깔 등 연합 정보를 통해 감지된 대상을 사람, 자동차, 자전거 등 자동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AUTODOME IP 카메라는 대상의 주행 속도, 이동방향의 변화 등을 인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지정한 사람이나 사물 등의 동선을 수동으로 추적 및 파악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건 발생시 증거 확보에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AUTODOME IP 4000i 및 5000i 시리즈는 모두 초당 최대 60 프레임과 1080p 해상도로 영상을 제공한다. 4000i는 실내 사용에 적합한 카메라다. 최대 88m 거리에서 움직이는 물체를 식별할 수 있으며 12배 광학 줌을 제공한다.
5000i 제품은 감시 영역이 더 큰 실내 및 실외용으로 30배 광학 줌을 제공하며, 낮에는 조명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190m까지 식별 가능하다. 5000i IR은 적외선 카메라로 먼 거리와 어두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주간에는 5000i모델과 동일하게 작동하고, 밤에는 150m까지 물체를 식별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