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가 프로젝터와 멀티 스크린을 결합한 'ZH400UW+ 128인치 PCT'를 신규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ZH400UW+ 128형 PCT'는 레이저 초단초점 울트라 와이드 HD급 프로젝터 'ZH400UW'와 128인치의 정전 용량 방식(PCT)의 터치 스크린이 결합된 통합형 설계가 특징으로, 교실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던 분필용 칠판을 대체하는 디지털 체험 교육 솔루션이다.
이번 솔루션에 사용된 ‘ZH400UW’ 프로젝터는 초단초점 투사 렌즈 탑재로 47cm 거리에서 120인치의 대화면 투사가 가능하며 3,500 안시루멘의 고광도로 조명을 끄지 않아도 깨끗한 화질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1920X720의 해상도인 울트라 와이드(Ultra-Wide)HD도 지원한다. 16:6의 독자적인 화면 비율을 제공해 교실에서 자주 사용하는 4:3 화면 비율의 프레젠테이션, 영상 등을 사이즈 수정 없이 이용할 수 있어 편리성도 높였다.
스크린의 경우 정전용량 방식 터치 기술(PCT)을 채택해 손가락이나 펜 등으로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정확도 ±2mm를 자랑하며, 최대 30점의 멀티 터치를 지원해 여러 명이 한 화면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화이트 보드 펜과 수동형 인터랙티브 펜을 별도로 지원해 필기식 수업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다. 무엇보다 128인치의 대형 사이즈이지만 슬림형 설계와 롤업 방식으로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으며, 스크린 뒷면의 접착식 자석으로 일반 벽면은 물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칠판 위에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128형의 PCT 사이즈 외에도 101형 또는 94형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어 맞춤형 디지털 인터랙티브 체험 교실을 만들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