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 www.fujifilm-korea.co.kr)가 접사 촬영에 뛰어난 신제품 망원 매크로 렌즈 XF80mmF2.8 R LM OIS WR Macro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XF80mmF2.8 R LM OIS WR Macro는 35mm 환산 122mm의 화각과 최대 조리개 값 F2.8을 지닌 1.0 배율의 망원 매크로 렌즈다. 12군 16매(비구면 렌즈 1매, 수퍼 ED 렌즈 1매, ED 렌즈 3매 포함)의 광학 구성으로 이루어졌으며, 비구면 렌즈로 구면 수차를 억제하고 수퍼 ED 렌즈의 최적화 배치로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높은 해상력과 뛰어난 보케 성능을 지니고 있어 꽃을 비롯한 자연 사진 촬영에 이상적이며, 새롭게 개발된 AF 시스템을 채택해 먼 거리의 접사 촬영 시에도 고화질의 매크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5스탑의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갖춰, 카메라를 손에 들고 촬영해도 흔들림 없는 사진 결과물을 제공한다.
또한 리니어 모터를 활용하여 빠르고 조용한 오토 포커스를 구사하고, 내후성과 방진 성능은 물론 영하 10도의 저온에서도 작동하는 동결 방지 성능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실외 촬영 조건에서 사용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발수 및 오염 방지를 위한 불소 코팅이 도포되어 있어 한층 강화된 내구성을 갖췄다.
1:1 접사 촬영의 독보적인 디테일을 만끽할 수 있는 XF80mmF2.8 R LM OIS WR Macro의 가격은 1,499,000원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