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 http://www.fujifilm.co.kr/)이 스마트폰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3(Instax Share SP-3)’와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Instax Square SQ10 White)’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각각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터’와 디지털로 찍은 사진을 아날로그 필름으로 뽑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카메라’ 이다.
‘인스탁스 쉐어 SP-3’는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로 와이파이를 통해 앱과 연결하면 스마트폰 속 사진을 스퀘어필름으로 출력할 수 있다.
318dpi의 고해상도 사진을 13초만에 출력할 수 있으며, 배터리 완충 시 약 160장의 사진을 프린트할 수 있다.
또한, ‘인스탁스 쉐어’ 전용 모바일 앱 ‘instax SHARE’는 쉽게 사진을 선택하고, 다양한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사진 촬영 시 장소, 날씨 등의 정보를 표시해주는 ‘리얼타임 템플릿’, 원하는 텍스트를 디자인에 입혀 출력할 수 있는 ‘마이템플릿’, 2,3,4,9분할까지 선택이 가능한 ‘콜라주 프린트’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후지필름 디지털 카메라와 다이렉트 연동 기능도 지원한다. X-T2/S-120/GFX50S 제품은 11월 이후에 사용 가능하고, X-pro2/X-T1/X100F 제품은 12월 이후에 연동할 수 있다.
‘인스탁스 쉐어 SP-3’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두 다운이 가능해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세련된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8만원이다.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는 LCD 액정을 이용해 디지털 사진 촬영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액정을 통해 촬영과 사진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된 사진을 촬영 직후 또는 이미지 선택 후 스퀘어필름으로 출력이 가능하다.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의 가격은 35만원이다. ‘인스탁스 쉐어 SP-3’와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스퀘어필름은 1팩(10매)에 1만 5000원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