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PhysX 기술 소개할 '지포스 파워 팩' 공개
PC 게이머에게 현실 같은 게이밍을 전달한다
- GPU와 CPU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확장성
- 지포스 8시리즈 이상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
- 14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 지원
엔디비아가 게임과 데모, PC 플랫폼용 모드 팩 등이 포함된 지포스 파워 팩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지포스 파워 팩은 www.nvidia.com/theforcewithin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게이머라면 누구나 게임 속 세상이 현실과 동일하게 느껴지길 바랄 것이다. 그러한 몰입감을 위해 게이밍 환경은 최대한 사실적인 느낌을 전달해야 하고, 캐릭터의 움직임 역시 게임 속 사물들과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게임 개발자들은 물리 효과를 통해 바람에 휘어지는 나무나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처럼 사실적인 게이밍 환경을 설계하여 게이머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개발자들은 사실감 넘치는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용 물리 엔진 중 가장 널리 보급된 엔비디아 PhysX 기술의 이점을 활용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PhysX는 140개 이상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 닌텐도 Wii 등 주요 콘솔용 게임 타이틀에서 사용되고 있다.
PhysX 기술은 지포스 8시리즈 이상 제품이 지원하는 CUDA를 이용하여 기존의 PC 플랫폼보다 10-20배 정도 빠르게 시각적 효과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지포스 8시리즈 이상의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8천만 개 이상 판매되어 CUDA와 같은 범용 목적과 병렬 컴퓨팅을 위한 기본적인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 상황이다.
또한 하드웨어의 확장성을 제공하지 않는 경쟁사와 달리 PhysX 기술은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위해 GPU와 CPU 의 아키텍쳐를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PhysX 기술을 적용시킨 게임 타이틀은 Cryostasis, Backbreaker, Aliens: Colonial Marines 를 비롯해 올 연말까지 약 20개 이상의 게임이 출시될 전망이다.
에픽 게임스의 부사장인 마크 레인(Mark Rein)은 “게임 물리 연산은 실제 같은 효과나 더욱 깊은 상호작용성을 만들어 내기 위해 필수적이다. 에픽 게임스는 언리얼 엔진 3의 표준 사양으로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 PhysX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 PhysX를 위한 GPU 가속의 도입은 추가적인 잠재 효과나 더 빠른 성능을 보장해 준다. 파괴 효과를 강화한 언리얼 토너먼트 3의 특별 레벨을 통해 당신은 PhysX가 어떠한 결과를 만들어 낼 지 그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지포스 8시리즈 이상의 제품을 가진 사용자는 오늘부터 엔비디아 PhysX 기술이 전해줄 ‘몰입 게이밍’을 체험할 수 있다. 앞으로 선보이게 될 엔비디아의 다양한 노력 중 첫 번째인 지포스 파워 팩은 과연 PhysX 기술이 비디오 게임과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에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 낼지 소개할 것이다.
지포스 파워 팩은 다음을 포함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파워 팩과 함께 PhysX 가속을 위한 지포스 8, 9, GTX 200 시리즈 GPU용 WHQL 인증 드라이버를 공개했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Ghost Recon Advanced Warfighter 2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PhysX 가속 지원을 추가하였다.
이번 드라이버를 통해 지포스 사용자는 더 높은 수준의 상호작용성과 특수 효과 및 사실감을 그들의 PC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지포스 사용자는 PhysX 가속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경쟁사의 GPU보다 더욱 빠르게 작동할 것이다. 예를 들어 언리얼 토너먼트 3의 PhysX 가능 레벨에서 지포스 9800GTX+는 AMD Radeon HD 4850보다 180%의 속도 향상을 가져온다.
기어박스의 CEO인 랜디 프리처드(Randy Pritchard)는 “게임 내 물리 효과의 사용을 통해 새로운 수준의 게이밍과 상호작용성이 가능해 질 것이다. 기어 박스는 이러한 발전에 매우 흥분되어 있으며,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높여 줄 엔비디아 PhysX 기술의 활용 방안을 찾고 있다”며 “우리는 GPU 가속을 추가하여 엄청난 성능과 더 많은 효과의 구현을 이루게 될 것이다. 엔비디아의 지원을 통해 앞으로 우리가 출시할 많은 게임 타이틀에 PhysX 기술이 적용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GPU 총책임자인 우제시 데사이(Ujesh Desai)는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뛰어난 PhysX 콘텐츠들을 편집하여 엔드 유저들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였다”며 “우리는 지포스 사용자들이 GPU PhysX가 더욱 실제와 같은 게임으로 만든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이 놀라운 효과를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 이미 물리 가속 콘텐츠가 있지만 현재 다른 40개 이상의 타이틀이 물리 가속을 적용하고 있다. 우리는 그들이 실제 같은 효과를 빨리 경험하길 바라며, 과연 어떠한 생각을 했는지 빨리 들어보고 싶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