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의 11월 누적매출(1일~20일) 기준으로 뚜껑형 김치냉장고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6% 증가한 반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전년대비 82% 상승했다.
매출 비중에서도 전체 김치냉장고 매출 중 스탠드형 제품이 73%를 차지하며 전년도 61%에서 12%포인트 상승 했다. 판매수량에서도 스탠드형이 55%로 뚜껑형 김치냉장고 비중 45%를 역전했다. 스탠드형 제품군 내 판매수량은 3도어 3룸 제품이 전년 동월 대비 74%, 4도어 4룸 제품이 155% 증가했다.
김장철을 앞두고 배춧값이 지난 10월 대비 58.8% 하락했고, 전년 동월 대비 28.7% 낮아졌다. 배춧값이 떨어지면서 김장 수요가 다소 증가할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김치냉장고 구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