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ANSYS)는 리스케일(Rescale),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AWS)와 함께 신생 기업에게 클라우드 시뮬레이션 및 컴퓨팅 리소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하는 ‘앤시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앤시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은 신생 기업이 제품을 제작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욱 경제적인 방법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별도의 서버에 소프트웨어를 직접 설치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나 고성능 컴퓨팅의 지원 없이 네트워크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앤시스 솔루션을 즉시 활용해 제품의 가상 프로토타입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앤시스의 구조 및 유체, 전자기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번들을 포함한 다중 물리 시뮬레이션 제품군 전체를 사용할 수 있다.
3D 프린터 안테나 제조 기업 옵티시스(Optisys)는 시뮬레이션의 필요성은 느꼈지만 별도의 IT 부서, 인트라넷, 로컬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리스케일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해 앤시스의 시뮬레이션을 사용했고, 3D 프린터 안테나의 설계 및 제조에만 더욱 집중했다. 이를 통해 옵티시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3D 프린팅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