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에서도 10월부터 온수매트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9월 3주 주간매출 대비 상대적으로 매출 상승이 적은 연휴와 겹친 10월 1주에도 약 41% 매출이 성장하기 시작했으며, 본격적으로 날씨가 쌀쌀해진 10월 2주부터는 약 240% 가량 크게 상승세를 보였다. 10월 3주에는 462%로 본격적인 겨울가전 매출상승이 나타나고 있다.
올해 10월 제조사 별 매출 비중에서도 전년동기 대비 경동나비엔이 숙면, 살균 모드 및 다양한 안전장치 등 업그레이드 된 편의기능을 더한 프리미엄 제품에 주력하면서 약 13% 상승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스팀보이, 일월, 한일의료기, 이노크아든, 대현하이텍 등 매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해부터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팀보이는 미국 친환경 인증, 전자파 안전, 저소비 전력, 워터클린 필터 등 기능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며 올해도 올해도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동이 편리하고 열 전달 범위가 넓어진 호스 압착 방식의 매트나 인체에 해를 주지 않는 수준의 전자파가 측정된 EMF인증 제품, 생활방수와 커버교체로 관리가 편하고 침대의 푹신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춘 제품들이 올 겨울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