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낙(phonak)은 유소아 및 어린이들이 어떤 상황에서든지 자유롭게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설계된 영유아 전용 보청기 ‘포낙 스카이 V’를 소개했다.
포낙의 유소아 전용 보청기 ‘포낙 스카이 V’는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최적화된 설계와 솔루션을 통해 유소아 난청 해소에 도움을 준다.
단순하게 외부 소리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청취환경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소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칩셋에 ‘오토센스 스카이’ OS와 주파수 압축 시스템 ‘사운드 리커버 2’를 탑재했다. 이들 OS와 주파수 압축 프로그램이 대화 속 어음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동시에 난청인들이 놓치기 쉬운 고주파 소리와 적당한 양의 반향음과 외부 환경음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포낙 스카이 V’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컬러 하우징을 채택했다. 열 여섯 가지 컬러의 보청기 하우징과 일곱 가지 컬러의 후크를 통해 다채로운 색감으로 보청기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활동성이 높은 아이들을 위해 하우징의 내구성을 높이고 배터리 이중 안전 잠금 장치를 탑재했다. 땀과 물에 노출됐을 때도 문제가 없도록 방수 방진 최고 등급인 IP68 등급도 획득했다. 부모님이나 양육자가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상태 표시등도 설치되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