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테크놀로지스(https://unity3d.com/)는 아티스트와 개발자의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도입된 ‘Unity 2017.2’를 공개했다.
Unity 2017의 이번 버전은 2D 게임 및 AR, VR을 아우르는 XR(eXtended Reality)콘텐츠 제작을 위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과 구글의 AR코어(ARCore), 애플의 AR키트(ARKit), 뷰포리아(Vuforia),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2D 타일맵(2D Tilemap)과 2D 시네머신(2D Cinemachine) 툴이 추가됐다. 2D 제작자가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반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2D 타일맵 툴을 포함한 완벽한 구성의 2D 툴 세트를 제공한다. 새로운 2D 시네머신은 자동 구성, 추적, 우선순위 지정, 블렌딩 등 유용한 기능을 통해 카메라 동작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는 개발자가 더 쉽게 혼합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존 앱에 가상현실 콘텐츠를 추가해 사용자 확보 및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가 대폭 개선되었다. Unity 2017.2는 오토데스크 FBX SDK의 소스 코드에 접근할 수 있는 최초의 콘텐츠 제작엔진이다. 더 쉽게 반복 작업을 수행하고 의사 결정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제작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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