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Synology, http://www.synology.com/)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2와 다양한 패키지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징은 다음과 같다.
스토리지 관리자: 스토리지 풀(Storage Pool)은 새로운 스토리지 구성 요소로, 풍부하고 유용한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준다. 스마트 데이터 스크러빙(data scrubbing)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쉽게 비트 로트(bit rot)를 예방할 수 있다.
iSCSI 매니저: iSCSI 서비스 전용 관리 툴은 더욱 개선되어, LUN 사이즈와 관계 없이 수초내에 스냅샷을 찍을 수 있도록 하는 Btrfs 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향상된 스냅샷 기술을 통해 새로운 LUN 타입을 제공한다.
시놀로지 고가용성(SHA): SHA는 새로운 매커니즘을 통해 10분 내로 설치 및 가동이 가능하며, 보다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선보인다. 더불어, IT 관리자들은 더욱 향상된 내장형 모니터링 툴을 통해, 액티브 및 패시브 서버의 모니터링과 유지보수를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보안 어드바이저: 해당 기능은 지능형 기술을 사용해 비정상적인 로그인을 분석하고 공격자의 위치를 파악한다. 비정상적인 로그인이 감지될 경우, DSM은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한다. IT 관리자들은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DSM 시스템 보안 스캔의 일간 또는 월간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다.
TLS/SSL 프로필 수준: TLS/SSL 프로필 수준 선택기(Profile Level Chooser)는 각 네트워크 서비스의 자체적인 TLS/SSL 연결 프로필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자유롭게 네트워크 보안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챗(Chat)과 캘린더(Calendar): 챗은 많은 사용자들이 기다렸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 맥OS, 그리고 리눅스에서 구동 된다. 또한, 챗은 투표, 봇, 스레드 메시지, 제3의 화상 회의 통합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한편, 캘린더에서는 일정에 사진을 첨부해 모든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으며, 주 단위로 숫자를 매기거나 단축키를 사용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