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를 위한 최고의 선택, 인텔DG45ID 메인보드 출시
- HDMI 및 DVI 기본 내장으로 PDP 및 LCD TV와 바로 연결
- GMA X4500 탑재 다이렉트X10 및 풀 HD 동영상 가속
- 인텔 최신 칩셋G45 기반, 국내 첫 메인보드
인텔 리더 어카운트 파트너이자 IT 전문기업인 디지털헨지(대표 정성환, www.digitalhenge.com)가, 인텔 최신 G45 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DG45ID는 PC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멀티미디어 환경을 위해 개발된 최고의 플랫폼으로서, DX10 및 풀 HD 동영상 가속이 가능한 인텔의 최신 G45 칩셋 기반으로 디자인 된 제품이다. TV시장의 주류가 되고 있는 PDP 및 LCD TV등과도 바로 연결 및 출력이 가능 하도록 DVI 및 HDMI 단자를 기본 내장하고 있어, 초 고화질의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사운드의 경우 IDT 92HD73E 오디오 코덱을 사용하여 5개의 아날로그 오디오 출력과 1개의 광학 S/PDIF 오디오 출력을 제공하는 8채널(7.1) 오디오 서브시스템을 제공, 음악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생생한 음질을 제공 한다.
기존 GMA시리즈와 비교해 3D 성능에서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게임에서도 뛰어난 화질과 긴장감 넘치는 화면을 보여 준다. 추가적으로 PCI-EX 16배속 커넥터는 별도의 VGA 및 기타 추가 장치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요구에 맞게 시스템 환경을 구성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RAID 0.1.5.10 및 IEE-1394a 등을 기본 내장하고 있어, 뛰어난 성능 및 다양한 주변기기와 작업이 가능한 제품으로서, DG45ID 하나면 거의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
인텔 메인보드 공식수입사 디지털헨지의 김동우 팀장은 "마이크로 ATX 폼팩터로 설계된 인텔? 데스크톱 보드 DG45ID를 소개합니다. 이 보드는 HD 재생 중에 통합된 HDMI 디스플레이 출력과 하드웨어로 가속되는 디코딩을 통해 한 단계 높은 품질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인텔? 코어™2 쿼드 프로세서와 최대 1333 MHz FSB를 지원하는 이 데스크톱 보드가 고객님의 거실을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인텔 데스크톱 보드 DG45ID는 Dolby? Home Theatre를 지원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스타? 프리미엄 WHQL 인증을 받아 윈도우 비스타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DG45I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텔 메인보드 공식 홈페이지 (www.imboard.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DG45ID 출시 기념 이벤트도 사이트에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