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는 10월 11일(수)부터 10월 13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플리어는 최근 출시한 FLIR Duo Pro R 듀얼 센서 상업용 드론 카메라를 비롯하여 사물인터넷 장비들과 연동이 가능한 다양한 열화상 카메라 OEM 코어 및 구성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FLIR Duo Pro R은 상업용, 산업용 및 공공안전용 드론 등 다양한 소형 무인 항공시스템(small unmanned aircraft system, sUAS)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듀얼 센서를 탑재하여 열화상과 실화상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해상 라디오메트릭 측정 기능의 열 감지기를 장착하고 있어서 전문 드론 조종사가 단 한번의 비행만으로 열화상 및 실화상 데이터를 포착할 수 있다.
FLIR Duo Pro R을 통해 드론 조종사는 열화상 카메라와 동영상 카메라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다. Duo Pro R은 336×256 또는 640×512 열화상 해상도 센서 및 고화질 4K 컬러 동영상 카메라 옵션을 지원하며, 열화상 이미지에 고충실도 실화상 정보를 더함으로써 촬영한 열화상 영상의 화질을 향상시키는 플리어의 특허 기술인 MSX 기술이 적용되었다. 열화상, 실화상 및 PIP(picture-in-picture)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미가공 동영상 및 스틸 이미지를 2개의 전용 마이크로SD 카드에 기록한다. 마이크로 HDMI를 이용한 실시간 디지털 동영상 출력은 물론 타 장비와 쉽게 연결해 활용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식 동영상 출력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FLIR Duo Pro R의 듀얼 센서는 독립된 항공 매핑 패키지 생성이 가능하도록 GPS 수신기, 관성측정장비(IMU), 온도, 습도 및 고도 센서를 내장하고 있다. 이러한 완전 통합형 센서들은 항공기를 이용해 정확한 지도를 생성하고 3D 모형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중요 데이터를 기기 자체에서 제공한다. Duo Pro R은 각 카메라로 캡처한 이미지에 위치정보를 더해 외부 비행 제어 시스템과 통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복잡한 절차나 데이터 손실 및 대기 시간을 없애 준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