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http://www.huawei.com/)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전년보다 2단계 상승한 70위에 선정되었다. 전년대비 화웨이 브랜드 가치는 14% 상승한 66억7,600달러(한화 약 7조6,086억원)이다.
캐리어 사업에서 화웨이는 통신사들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통신사들의 현 네트워크 가치 증대, 영상을 기본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화웨이는 통신사들이 클라우드를 통해 업계에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문에서 공공 안전, 금융, 교통, 제조 등 주요 파트너들이 디지털 전환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화웨이는 고객,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공동 혁신 센터, 오픈 랩을 설립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컨슈머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화웨이 스마트폰 P 시리즈와 메이트 시리즈는 전세계 하이엔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최초로 기린 970(Kirin 970) 칩셋을 탑재한 화웨이 메이트 10이 2017년 10월 뮌헨에서 선보인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