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이하 에이수스)가 게이밍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RT-AC86U는 AC 2900Mbps 급 Wi-Fi 공유기 제품이다.
RT-AC86U는 듀얼 밴드 802.11ac 무선랜을 채택했다. 5GHz 대역에서 최대 2166 Mbps를, 2.4GHz 대역에서 750Mbps의 속도를 지원해 Wi-Fi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중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1.8 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NitroQAM을 적용, Wi-Fi 신호 부스팅이 가능하다. 여기에 MU-MIMO 기술을 적용해 IT 기기를 다중 연결 시, 각 기기의 네트워크 속도를 끌어올린다.
3개의 5dBi 외부 안테나를 통해 신호 전송을 향상시켰고 ASUS AiRdar 2.0 빔 포밍 기술로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됐고, ASUS Range Boost를 통해 원거리 신호 송신이 향상됐다.
RT-AC86U는 상품 기획에서부터 게이밍 환경에 염두 해 제작된 모델로 게임 플레이의 만족도를 높여줄 게이밍 부스트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Adaptive QoS 기능은 자동으로 게임 트래픽 신호를 다른 네트워크 신호보다 최우선으로 처리한다. WTFast 게임 엑셀레이터 기능은 평균 30~60% 정도의 ping 신호를 줄이고 게임 통신 속도를 가속화시켜 원활한 게임 서버 접속을 지원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