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 http://www.insec.co.kr/ )는, 조시큐리티(JoeSecurity)의 이메일 및 첨부파일 악성여부 분석 솔루션인 ‘조샌드박스 메일(Joe Sandbox Mail)’을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샌드박스는 윈도우, 맥 OS X, 안드로이드, iOS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실행파일들을 직접 실행시켜 동작행위를 상세하게 분석하여 악성코드 여부를 판별하는 악성코드 전문 분석 샌드박스다.
이번에 출시된 조샌드박스 메일은 이메일과 첨부파일에 대해 악성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보안 제품으로, 전문적인 기술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들도 실행 화면을 드래그-앤-드롭 하는 방식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조샌드박스 메일은 메일 및 첨부파일의 악성여부 분석 진행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PDF 파일 형태의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악성코드가 탐지되면 바로 사내 침해 사고 대응 팀에게 이메일 및 알람을 통해 해당 내용을 전달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샌드박스 메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Microsoft Outlook), 모질라 썬더버드(Mozilla Thunderbird)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지원하며, 플러그인 기능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쉽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엔드 포인트 보안 제품들과의 충돌을 피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Plug-in) 기능을 활용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파일만 선택적으로 샌드박스에서 분석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