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Harman)’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하만’은 커넥티드카 등 전장 사업뿐 아니라 70년 역사의 오디오 전문 기업으로, 지난 3월 삼성전자와의 인수합병 절차를 완료했다.
삼성전자는 컨슈머 오디오 제품에 강점을 갖고 있는 하만카돈, JBL, AKG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강남본점·강서본점 등 전국의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30개점을 시작으로 가전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백화점에는 삼성 TV와 모바일 제품을 연계해 통합된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만’ 오디오 전문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애프터서비스를 수행하고 전국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 접수가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연내 컨슈머 오디오 전문 컨설턴트 육성과 함께 복합쇼핑몰을 중심으로 ‘하만’ 전문 매장을 열어 오디오 사업 전문 역량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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