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http://www.asus.com/)는 새로운 젠북 시리즈인 UX530 및 UX490 노트북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ASUS UX530 모델은 15.6인치 초 슬림 나노 베젤 디스플레이와 그래픽칩셋과 듀얼팬을 탑재하고도 1.63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젠북 모델로, 엔비디아 Geforce 940MX 강력한 그래픽카드 탑재로 업무 및 게이밍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최신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케이비레이크(Kaby Lake)와 Windows 10 운영체제(OS)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은 물론, 저소음 듀얼 팬 냉각 시스템을 통해 장시간 사용에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지문인식 기능과 함께 USB-C 포트, USB 3.0, HDMI 포트 등을 본체에 탑재해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하며, 하만카돈의 기술이 더해져 고품격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UX490은 약 1Kg 무게의 초경량 울트라 슬림 노트북으로, 외부 활동이 잦은 학생 및 비즈니스맨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세련되고 내구성이 강하면서도 우아한 메탈 디자인과 초슬림 베젤을 통해 13인치 외관에 14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본체에 탑재된 2개의 USB-C 포트는 1초에 400억 Bite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등 독보적인 확장성을 자랑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