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이하 에이수스) (www.asus.com/kr)가 15.6형 터치스크린 모니터 ASUS VT168H의 출시를 11일 밝혔다.
ASUS VT168H의 가장 큰 특징은 10포인트 멀티 터치스크린이 적용이다. 이를 통해 모니터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같은 직관적으로 조작이 이뤄진다. 간편하게 손가락을 이용하여 페이지를 넘기고, 스크롤을 이동하고, 화면을 확대, 축소, 회전하는 등 원하는 방향으로 스크린을 조작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은 화면이 마우스와 키보드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호환성도 중요하다. ASUS VT168H는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10을 호환한다. HDMI1.4와 D-SUB, Micro USB 2.0과 호환되는 I/O 포트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ASUS VT168H는 ‘터치’ 인터페이스인 만큼 공간 활용성이 높아 가정용뿐만 아니라 상업용, 산업용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미니 PC 혹은 스틱 PC와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산업용으로는 비용이 많이 드는 POS 기계 대신 활용 가능하며, 상업용으로는 터치 기능을 살려 호텔 로비, 회사 리셉션 등에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제품은 구매 후 3년간 A/S가 가능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