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가 풀 HD보다 뛰어난 초고화질 ‘리얼 2K(REAL 2K)’를 지원하는 2채널 블랙박스 ‘옥타곤(Octagon)’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제품 파인뷰 옥타곤은 리얼 2K 초고화질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개, 눈보라, 장대비 등 기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번호판, 신호등, 차선 등을 보다 선명하게 담아내 사고 발생 시 정확한 사고 분석을 도와주며, 리얼 2K(2048*1152) 해상도 30프레임으로 끊기지 않는 영상 저장을 한다.
옥타곤은 파인뷰가 독자 개발한 야간 영상 특화 기술인 ‘프리미엄 나이트 비전’도 적용해 어두운 골목길이나 지방국도, 마주오는 차량의 강한 헤드라이트 불빛 등 조도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정해 녹화 안정성을 높혀준다. 또한 포맷프리 맥스 기능을 탑재, 메모리 카드의 주기적인 포맷 없이도 장기간 안정적인 저장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시크릿모드를 통해 블랙박스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대리운전이나 발렛파킹 시 삭제 시도를 방지해 영상을 보호할 수 있다.
매월 1회 업데이트되는 안전운행정보를 통해 감시카메라, 과속단속구간, 스쿨존 등의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GPS 안테나 연결 시 차선이탈경보, 앞차출발알림, 전방추돌경보 등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ADAS 플러스 기능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