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유가 오는 스마트 체중계 SE를 공식 런칭한다. 첫 선을 보이게 될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SE는 기존의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의 디스플레이 방식을 벗어나 컨실드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해 환경의 밝음과 어두움을 떠나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눈에 피로가 가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해당 제품의 2.8인치 히든식 LED 디스플레이와 5겹의 실크 인쇄와 22번의 공정으로 매끄럽고 광이 나는 일체형 디자인은 직관적이면서도 심플함을 자랑한다. 또한 작고 아담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SE는 기존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보다 빠른 APP연동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국 텍사스 인스트루먼트社의 저전력 블루투스 칩(CC2541)을 사용하였고 블루투스 4.0 동기화 방식을 사용하여 1.9초만에 APP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무게 측정 횟수에 상관없이 정확한 기록이 가능하며 APP을 구동하면 데이터는 자동으로 컴퓨터 동기화 전송을 통해 데이터 개선 의견을 제시 한다.
이와 더불어 4개의 고정밀도 체중측정센서를 탑재해 높은 정확도로 미세한 체중 변화를 감지한다. 기존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와 마찬가지로 APP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체중변화, 칼로리 소모, 음식량 등의 기초 정보를 기록하고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SE로 측정한 데이터는 윈마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분석하여 보고서 형식의 그래프를 제공한다.
이는 체중 및 지방 변화를 주, 계절 혹은 연 단위, 일 단위로 확인이 가능하여 스마트 체중계가 전용 개인 트레이너 역할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기능인 16명의 사용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20일 첫 선을 보일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 SE는 더욱 심플해진 디자인과 개선된 성능으로 스마트 체중계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에게 큰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