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이 2월 2주차부터 한 달 동안 스포츠 카테고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3월들어 해당 카테고리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전거 관련 제품의 경우 2월 2주차 대비 판매량이 63% 급증했다.
세부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을 보면 산악자전거(MTB)가 10%에서 23%로 증가했으며, 전기자전거가 8%에서 14%로 증가했다. 전기자전거의 이슈 상품은 ‘트위터 iMotor’로 휠을 교체해 일반자전거를 전기자전거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봄 시즌 야외활동에 기본인 운동화 매출이 4주 동안 약 21% 증가했다. 매출 비중으로는 런닝화(57%), 캐주얼화(23%), 워킹화(3%) 순이다. 골프 관련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2월 2주차 대비 31%로 크게 증가 했다. 그 중에서도 골프 클럽은 45%이상의 상승세를 보였다. 최근 골프 클럽 트렌드는 페어웨이우드보다는 길이가 짧고, 아이언보다는 헤드가 큰 ‘유틸리티우드’가 주목 받고 있다. 유틸리티우드는 러프, 그린주변, 페어웨이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