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중학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합한 인공지능(AI) 기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Dynamics 365’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Dynamics 365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빠르게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Dynamics 365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 BI(Power BI), 코타나 인텔리전스(Cortana Intelligence),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경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사용 목적 및 규모에 따라 원하는 대로 다양한 솔루션을 확장 및 추가할 수 있는 것 또한 Dynamics 365의 특징이다. 기존 비즈니스 시스템과의 연계는 물론, 산재돼 있던 각종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하나로 통합해 단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PC나 태블릿, 모바일에 관계없이 어느 디바이스, 어느 운영체제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에게 친숙한 Office 365와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코드 없이 파워앱스(PowerApps)를 이용해 기업은 자사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손쉽게 개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Flow)로 오피스나 원드라이브 등에 입력된 정보를 자동으로 한군데에 통합,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 및 독립소프트웨어 개발업체(Independent Software Vendor, ISV) 협업을 통해 Dynamics 365를 중심으로 하는 열린 생태계 구축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용 SaaS 마켓플레이스인 앱소스(AppSource)를 통해 기업들이 Dynamics 365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쉽게 검색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파트너들은 앱소스를 통한 자사 애플리케이션 배포로 해외 진출의 기회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Dynamics 365를 사용하는 국내 고객들을 위해 Dynamics 365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Dynamics 365 교육 세션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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