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히트, FireGL를 위한 향상된 리눅스용 드라이버 제공
국내 Fire GL/MV 시리즈 독점 공급 업체인 메가히트(www.hitzone.co.kr)에서는 ATI FireGL™전문가용 그래픽카드의 성능향상을 위한 리눅스 기반의 새로운 ATI Catalyst™드라이버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급한다.
이번에 공개된 리눅스 8.49.7 드라이버는 캐드와 DCC(Digital content creation)분야의 소프트웨어 성능의 대폭적인 향상을 원하는 Linux 유저를 위해 과거 드라이버에 비해 33%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리눅스용 드라이버의 공급은 AMD가 지향하는 오픈 플랫폼 지원의 일환으로 AMD의 전문가용그래픽 부서의 이사인 Janet Matsuda 씨는 "ATI FireGL 그래픽카드는 모든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위한 가격대성능비면에서 타경쟁사를 앞서고 있다. 과거에는 이러한 발표는 늘 Microsoft? Windows? XP와 Windows Vista?에 한정 됬지만, 현재 ATI FireGL 그래픽 성능은 Linux에서 Windows XP와 Windows Vista등의 모든 환경에서 타경쟁사를 앞서고 있다." 라고 언급했다.
ATI FireGL 그래픽은 ATI FireGL의 엔트리에서 울트라 하이엔드 레벨의 모든 그래픽 카드에서 Linux에서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리눅스용 드라이버는 메가히트 홈페이지(www.hitzone.co.kr)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ATI FireGL은 지난해 Tom's Hardware의 "Editor's Choice"로 선정된 후 현재까지 세계적인 유수의 미디어 테스트에서 최고의 성능으로 수상해왔으며 올해 3월 3dprofessor.org, HotHardware.com, 3D Pro 그리고Digital Arts 매거진에서도 수상을 한 바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의 DisplayPort지원 그래픽카드인 FireGL V7700을 발표했으며 현재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