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선정

2016.12.23 IT정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http://www.fujixerox.co.kr/) 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관리프로그램(CCP, Customer Care Program)’을 통해 기계 설치 이후에도 고객의 불편함에 귀 기울이고, 이에 적합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고객의 소리 (VOC, Voice Of Customer)’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의 관장 하에 매주 VOC개선회의를 개최하고 현장에서 접수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내부 시스템 및 프로세스 개선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2013년부터는 직원들이 팀을 구성해 제품 및 서비스의 효과를 검증하고 문제점을 발굴해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실시하고 나아가 고객의 경영과제까지 해결하는 ‘언행일치’ 활동을 실시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기계 상태를 원격 모니터링으로 실시간 진단해 장애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고객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기도 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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