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kr.asus.com)가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최하는 ‘2016 최고 가치의 글로벌 브랜드 어워드’에서 대만 기업 중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에이수스는 이번 평가에서 17억 4,8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한 대만 브랜드로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본 어워드는 브랜드 재무성과, 브랜드 역할지수, 브랜드 경쟁력 등 브랜드 가치를 토대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에이수스는 올 한해 디자인, 혁신 분야에서의 연이은 수상을 통해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에만 2016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iF Product Design Awards) 및 2016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2016 Red Dot Design Awards)에서 각각 13번째와 15번째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에이수스의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