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가 지난 1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지적장애를 가진 아이들의 생활공동체인 ‘사랑의 동산’에서 ‘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후지제록스 사내 봉사단체 ‘한사랑회’ 및 임직원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김장김치 200포기와 후원금을 사랑의 동산에 전달했다. 이 행사는 한국후지제록스의 이웃 사랑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이웃과의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랑의 동산’은 자폐와 지적장애를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장애인이 생활하는 비영리 공동체로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2009년부터 후원금과 물품 전달 및 장애우와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진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하고 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와 장기 중증 환아 및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가족걷기대회’에 2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발달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 시민단체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