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 http://www.acronis.co.kr/)는 파일 공유/동기화 솔루션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Acronis Files Clou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기존 고객 자사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 활용률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는 먼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를 활용하여 새로운 브랜딩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으며, 백업 및 재해 복구 등의 기존 서비스 및 데이터 보호 제품과 결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번들 서비스를 통해 계약 유지율을 높일 수 있으며, 고객들은 데이터에 대한 완벽한 제어가 가능한 것은 물론 데이터가 물리적으로 보관되어 있는 사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정보는 데이터 주권(sovereignty) 규정과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아크로니스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파일 공유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를 필요한 만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 모델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는 기존의 아크로니스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단순한 라이선스 모델을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고유의 마진률을 책정한 후, 소프트웨어에 대한 선불 투자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최적의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에는 아크로니스의 기존 데이터 엑세스 보안 및 안전성을 검증 받은 기술들을 적용되었다.: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는 지난 10여년간 사용되어온 데이터 엑세스 제품인 ‘아크로니스 액세스 어드밴스드(Acronis Access Advanced)’에서 사용되어온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아크로니스 액세스 어드밴스드는 금융, 보험, 제약, 공공 등 포춘(Fortune) 500대 기업의 전세계 수십 만 명의 사용자들에 의해 보안과 성능이 검증된 온프레미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엑세스 솔루션이다. 또한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연결하여 용량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Acronis CloudRAID™)’와 블록체인 불변적 검증(immutable validation)을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 금융거래 위변조 막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가 통합되어 빠르고, 간편하며, 비용 효율적이고, 스케일-아웃 확장이 가능하여,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혁신적인 비즈니스 편익을 제공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