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 Corporation)은 새로운 256GB 용량의 마이크로SD(microSD™) 카드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에는 동급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SanDisk Extreme microSDXC™) UHS-I 카드’와, 대중적인 일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제품 중 최초의 256GB 용량의 카드인 ‘256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SanDisk Ultra microSDXC) UHS-I 카드 프리미엄 에디션’이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손톱만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도와 용량을 겸비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드론, 액션 캠 사용자들에게 전문가급 동영상과 사진을 용량 걱정 없이 촬영할 수 있는 성능과 용량을 제공한다.
이 256GB 카드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4K UHD 또는 풀HD 동영상 촬영, 또는 고음질 음악 저장 등, 용도에 상관없이 소비자들이 기기 용량 걱정 없이 대량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수집 및 휴대할 수 있도록 해 준다.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대 100MB/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쓰기 속도 역시 90MB/s에 달하여, 신속한 사진의 촬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14 시간의 4K UHD 동영상1을 저장할 수가 있어, 고성능 드론, 액션 캠, 4K 지원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256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 프리미엄 에디션은 저장 공간을 더 이상 걱정 하고 싶지 않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자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새로 출시된 카드는 24 시간 이상의 풀HD 동영상을 저장1할 수 있으며, 95MB/s**의 프리미엄급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즉, 1 분에 1,200 장의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카드들은 방수 기능, 온도에 의한 손상 방지 기능, 충격 손상 방지 기능, 엑스레이 손상 방지 기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샌디스크 마이크로SD 카드 라인업은 안드로이드용 샌디스크 메모리 존(SanDisk Memory Zone) 앱과 호환이 가능해, 사용자가 콘텐츠를 손쉽게 관리 및 백업할 수 있다. 본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무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새로 출시된 메모리 카드 제품군은 샌디스크의 최첨단 모바일 메모리 솔루션에 추가되는 최신의 혁신적인 제품이다. 업계 최초로 128GB, 200GB 마이크로SDXC 및 512GB SDXC™ 대용량 카드를 선보인 바 있는 샌디스크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의 저장장치와 관련한 요구사항에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첨단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다.
256GB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 프리미엄 에디션은 현재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289,000원이다. 256GB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UHS-I 카드는 올해 4분기 출시 예정으로 가격은 미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