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YAP)’이 맛집과 즐길거리, 할인 및 증정 혜택에 관한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얍 픽(YAP Pick)'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핵심 요소는 맛집과 여행, 쇼핑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 ‘EAT, PLAY, GET’ 테마의 ‘Pick’ 카테고리다. 앱 구동 시 메인 화면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이 카테고리에서는 전문 에디터가 작성한 매거진 형태의 큐레이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넘쳐 나는 정보 속에서 결정 장애를 겪기 쉬운 현대인들이 알짜 정보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O2O 커머스 포털'로서의 면모를 구현한 점도 돋보인다. ‘Pick’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좌측에는 ▲레저 ▲얍샵(커머스) ▲해외여행 ▲호텔/숙박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우측에는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주차장 찾기 ▲병원/약국 찾기 ▲뷰티 등 먹거리 및 기타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배치했다. 특히, 쾌적한 거래 경험 유도를 위해 여행이나 숙박, 얍샵 등 커머스 카테고리를 전면 메뉴 바(bar)에 배치시킨 점도 눈에 띈다.
시즈널 이슈와 트렌드가 반영된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정돈된 형태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한층 향상된 커머스 검색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필요에 따라 화면을 좌우로 넘기거나 스크롤만 하는 등 간단한 행동만으로 자신의 위치와 상황에 부합하는 유용한 콘텐츠에 다다를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