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대표 : 최관식, www.sorishop.com)은 일본 파이널 오디오(Final Audio)의 새로운 라인업 F시리즈(F7200, F4100, F3100) 3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F7200은 F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로, 한 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이하 BA)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다. 2g에 불과한 작은 하우징 안에 담긴 초소형 풀-레인지 BA 드라이버를 사용하며, 고순도 OFC 은도금 케이블에 파이널 오디오 제품 최초로 유명 스위스 제조업체의 고정밀 MMCX 커넥터를 채용한 프리미엄 이어폰이다.
F4100은 F7200과 마찬가지로 한 개의 초소형 풀-레인지 BA 드라이버를 사용한다. 케이블은 고순도 무산소동선(OFC)를 사용하였고, MMCX 커넥터를 채용해 탈착이 가능해 별도의 커스텀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부식과 마모에 강한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의 고경도 양극 피막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 하우징으로 마감되었다.
F3100은 F시리즈의 엔트리 모델로, 초소형 풀-레인지 BA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했다. 직경 5.5mm의 소형화된 하우징은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 소재에 특수 코팅으로 강도를 높여 쉽게 부식/마모되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케이블은 고순도 무산소동선(OFC)를 사용하였다.
파이널 오디오 F시리즈는 새롭게 개발한 휴대용 케이스, 두 가지 타입의 이어 피스(실리콘 팁, 폼팀), 편리한 착용과 터치 노이즈 감소를 위한 이어 후크, 실리콘 이어팁을 위한 세이프 핏 링이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은 소리샵의 헤드폰·이어폰 프리미엄 편집샵인 셰에라자드에서 직접 청음 해볼 수 있으며 현재 셰에라자드 온/오프라인샵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