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러브메터' 개안수술 지원 1000안 돌파

2016.08.16 IT정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대표이사 차인규 www.hyundai-mnsoft.com)가 실명 위기에 처한 저시력자 불우이웃의 재활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 ‘러브메터’ 캠페인의 무료 개안수술 지원이 누적 1000안(眼)을 돌파했다.


러브메터(Lovemeter) 캠페인은 현대엠엔소프트가 한국실명예방재단(아이러브재단)을 통해 백내장 망막질환 등 각종 안과질환에 의한 저시력자 불우이웃의 무료 개안수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러브메터(Lovemeter)’란 현대엠엔소프트가 내비게이션으로 운전자들에게 길을 밝혀주듯이, 우리 사회가 사랑의 온도를 높여 시력을 잃어가는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러브메터 캠페인에 의한 무료 개안수술은 8월 현재 누적 691명, 1011안(眼)을 넘었으며, 누적 후원금은 3억 4천 만원을 돌파했다.



무료 개안수술 1000안 돌파는 현대엠엔소프트가 지난 2008년부터 한국실명예방재단(이사장 이태영 http://www.kfpb.org)과 제휴를 맺고 8년여 동안 지속적으로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의 결과라는데 의미가 크다. 이 기간 동안 실명 위기에 처한 저시력자의 무료 개안수술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소외된 이웃의 새로운 삶에 희망과 재활을 도왔다. 이러한 개안수술을 통해 새로운 희망의 빛을 얻은 수혜자들로부터 매달 가슴 뭉클한 감사의 편지가 속속 답지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러브메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도 자발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만큼 매달 일정 금액을 후원해 참여할 수 있는 ‘러브메터 구좌’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회공헌을 위해 기업과 직원이 함께 기금을 조성하고 꾸준히 참여함으로써 바람직한 조직문화 형성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러브메터 캠페인은 기업과 직원은 물론 일반 사용자가 다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개념의 사용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윈-윈(win-win) 모범사례인 셈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시력을 잃어가는 것은 사람에게 있어 가장 힘든 고통 중 하나라는 측면에서 보다 따뜻하고 밝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기업 철학과 비전을 담아 '러브메터' 캠페인을 사회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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