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대표 손윤환, 안징현)는 26일 목동 다나와 본사에서 다나와 안징현 대표와 삼성카드(대표 원기찬)박상만 전략영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다나와는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온라인 자동차
구매 정보 서비스 외에도 다이렉트 금융, 금융 상품비교 등 자동차 금융 분야로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장할 예정이다. 가깝게는 다나와 자동차 견적
서비스를 통해 카드 일시불 캐시백 혜택이나 할부 시 이자 비용을 비교할 수 있으며, 그 중 삼성카드의 디지털 혁신 일환으로 신규 론칭한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 선택 시 구매자는 카드사 영업점 방문이나 전화 통화 없이
실시간으로 한도 상향 및 할부 승인을 완료하고 자동차 판매점에 방문하여 간편히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양사는 자동차 정보 서비스
교류, 상호 회원 유치를 위한 채널 제휴, 딜러사 대상 공동 영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키로 했다. 또 양사는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
금융 상품 및 관련 서비스 구축에도 힘을 모을 방침이다.
한편 다나와는 지난 2013년 자동차 정보 서비스를 런칭하고, 신차견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를 통해 월 1만 건 이상의 자동차 견적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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